자주 묻는 질문

삶의 희망이 보이지 않아요.
  • 뭔가 답답하고 힘이 들어 자꾸만 자해를 하게 되요. 이렇게 사는 게 맞나 싶어요.
    무언가 감당하기 어려울 만큼 힘든 상황이군요. 삶의 희망이 보이지 않아 힘들 때 고민하지 말고 언제든 연락주세요.
     
    국가중앙서비스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희망의전화 129(보건복지상담센터)로 전화하면 필요한 보건복지 관련 정보와 자살예방상담 및 정신건강 상담 등의 위기대응 서비스를 신속·정확하게 제공받을 수 있어요.
    공공기관서비스 도내 어디서나 정신건강위기 상담전화(1577-0199)로 전화하면, 정신건강전문요원이 자살위기 상담 및 정신건강 상담과 지지, 정신건강정보, 의료기관 안내 등을 제공하고 있어요.
    일상적인 고민 상담부터 긴급 상담까지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즉각적이고 편리한 상담 기회를 365일 24시간 제공하는 청소년전화 1388을 통해 지역과 시간에 상관없이 전화 상담을 이용할 수 있어요.
    자살을 생각하는 ‘나’의 이야기를 들어줄 뿐만 아니라 ‘친구, 가족, 동료’를 도와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자살예방상담전화 109는 24시간 자살예방 상담 지원을 제공하고 있어요.
    자살예방센터에서는 자살시도자 치료비 지원사업을 통해 자살시도자의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고 자살 고위험군 조기발견과 사례관리를 제공하고 있어요.
     
    민간기관서비스 일상에서 흔히 만나는 고민과 갈등부터, 혼자 이겨내기 힘든 위기와 자살문제까지 생명의전화(1588-9191)에 연락하면 전화상담 및 사이버상담 등을 이용할 수 있어요.
  •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각각의 서비스를 클릭하면 세부 지원 안내가 나타나요. 관련하여 좀 더 궁금하다면 언제든 청소년전화 1388로 전화주세요!!
     
잠깐! 참고하세요.

보건복지상담센터는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보건복지 관련 양질의 정책정보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련 기관과 연계를 통하여 국민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보건 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

확인

아니오